[UBS 영상뉴스] 5월 다섯째 주 영상뉴스

[보도1] 서울캠퍼스 생활관비 환불 지연 문제 불거져 (보도 / 70기 박연수)
2020-1학기 전면 비대면 강의가 결정됨에 따라 서울캠퍼스 생활관은 금 학기 생활관 정규 입주를 취소했습니다. 하지만 명확한 사유를 밝히지 않은 채 생활관비 환불을 계속해서 연기하는 등 생활관의 불만족스러운 행정 업무에 대해 학우들의 불만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서울캠퍼스 생활관을 취재해 구체적인 생활관비 환불 지연 사유, 식비 환불 진행 상황, 앞으로의 대응 방안을 UBS가 취재했습니다.

[보도2] 서울캠 총학, 총학생회비 50%반환 결정 내려(보도 / 69기 김민진)
코로나19로 인해 1학기 예정이었던 행사 및 사업이 연기, 취소됨에 따라 서울캠퍼스 중앙운영위원회는 총학생회비의 50%를 반환하기로 했습니다. 반환 결정 사유는 무엇인지, 반환 비율 산출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UBS가 총학 측을 취재해 알아보았습니다.

[보도 3] 장애인권위원회, 장애학우 학습권 개선 노력 (보도 / 70기 박지수)
본교 장애학우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강의 수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2월 출범한 장애인권위원회는 장애학우 학습권 보장을 위해 어떤 사업을 진행중인지와 더불어 본교의 충분한 지원을 받고 있는지에 대해 UBS가 취재했습니다.

[보도4] 중앙대 코로나19 브리핑 (보도 / 69기 이승준)
이태원발 코로나 19 사태가 새로운 국면으로 들어섬에 따라 전국에서 산발적으로 감염 사례가 속출하고 있는데요. 이에 중앙대가 위치한 서울시 동작구와 경기도 안성시의 지역별 확진자 현황, UBS 코로나19 재난대응팀이 정리했습니다.

여기는 의와 참의 소리, 중앙대학교 방송국입니다.
UBS

진행 / 68기 주수빈, 69기 이승준
편집 / 68기 박채림, 70기 이소영

저작권자 © 중대방송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