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2014년 상반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가 대의원 재적 389명 중 319명의 참석으로 개최됐습니다.

 

 첫 의결안건은 중앙운영위원회에서 정한 공통 7대 요구안에 각 단위별 요구를 더한 8대 요구안 발의였습니다. 8대 요구안에는 민주적인 등록금 심의위원회 구성, 강의시스템 개선 등의 내용이 포함됐고, 출석인원의 3분의 2이상이 찬성해 가결됐습니다.

 

int - 강동한 물리학과 08학번, 56대 총학생회장

 8대 요구안의 프로세스는 저희가 시험 중간고사 전까지 각 단대별로 설문을 받아서 총학생회에서 취합을 해서 서명운동을 진행할 겁니다. 서명운동이 끝난 후 5월 13일날 전체 학생들 다 모여서 저희가 총궐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 안건인 학생대표자의 봉사장학금 중 1%를 발전기금으로 기부한다는 씨앗장학금은 출석인원의 과반수 이상이 반대하여 부결됐습니다.

또한 당초 예정되었던 간호대학 교명 변경 안건은, 상황의 변화로 과반수의 동의 하에 삭제됐습니다.

 

 논의안건으로 거론된 것은 총여학생회의 특기구화였습니다.

 

 

int - 조재호 공공인재학부 09학번 56대 총학생회 집행위원장

 우리 학교도 지난 몇년간 계속해서 (총여학생회) 선거가 이뤄지지 못하고,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가 이번에 총여학생회를 특기구화 하려고 발제를 하였고요.

 

 

위 안건은 과반수 이상의 동의로 통과됐고, 세부사항은 후일 중앙운영위원회를 통해 정해질 예정입니다.

 총학생회 회칙에 지금까지 없었던 총투표 관련 회칙을 신설한다는 안건 역시 과반수의 동의로 통과됐습니다.

 

 

 

 이어서 예산심의와 총학생회, 특기구의 활동보고 및 사업보고가 진행되는 가운데 전학대회는 마무리됐습니다. 

 ubs 김우혁입니다.

 

보도 / 김우혁

촬영 / 박준영, 윤소정

기술 / 신현정

 

 

저작권자 © 중대방송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