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s://165.194.110.22/contents/VOD/131/vodo/chongpyeon/3-2 Master_repaired.wmv

◀ A  N  C ▶
중앙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월 첫째주 UBS 중앙뉴스입니다.

제 13대 안국신 총장이 물러나고, 제 14대 이용구 총장이 새로 취임했습니다. 이용구 총장은 UBS를 비롯한 학내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신임 총장으로서의 각오를 다졌습니다. 보도에 유제완 기자입니다.

◀ V  C  R ▶
지난 달 28일, R&D센터 3층 대강당에서 본교 제 13대 안국신 총장의 이임식과, 제 14대 이용구 총장의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행사에는 본교 박용성 이사장을 비롯하여, 교내 교직원들이 참석했습니다. 안국신 전 총장은 이용구 총장이 본인보다 더 학교를 잘 이끌어 갈 것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용구 총장 역시 안국신 전 총장의 행복을 기원했습니다.

◀ I  N  T ▶
안국신 / 중앙대학교 제 13대 총장

이 총장은 유능하고, 친화력이 뛰어나 저보다 훨씬 잘 학교를 이끌어 갈 것이라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 I  N  T ▶
이용구 / 중앙대학교 제 14대 총장

큰 짐을 내려놓으시고, 이제는 그동안 못다한 일들을 하시면서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존경합니다.

◀ V  C  R ▶
또한, 이 총장은 취임사에서 개교 100주년을 맞이하는 2018년까지 이룩하고자 하는 목표를 크게 5가지로 나누어, 학교 운영의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 I  N  T ▶
이용구 / 중앙대학교 제 14대 총장

개교 100주년이 되는 2018년에는 세계 100대 명문대학 반열에 올라서도록 다같이 노력하십시다. 이 모든 일은 저 혼자만의 힘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 모두 함게 하여 주셔야 가능한 일입니다.

◀ V  C  R ▶
제 14대 총장으로 부임하는 이용구 총장은, 1986년 3월부터 본교 응용통계학과 교수로 재직하였습니다. 특히, 1997년부터 2001년까지 언론매체부 주간교수로, 2003년부터는 2년간 입학처장을 맡으며 본교와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왔습니다.

◀ V  C  R ▶
이 총장은 지난 6일 UBS와의 인터뷰에서, 개교 100주년이 얼마 남지 않아 책임감이 무겁지만, 경쟁력 있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I  N  T ▶
이용구 / 중앙대학교 제 14대 총장

이런 중대한 시기에 총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상당히 영광이면서도, 책임감이 무겁습니다. 중앙대학교가 명문대학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그런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 V  C  R ▶
지난 1일부터 공식적으로 임기를 시작한 이 총장은, 오는 21일 사범대학 발전기금 약정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UBS 유제완입니다.

 

◀ A  N  C ▶
지난 학기에 안성캠퍼스 총학생회 당선자가 사퇴를 선언했었는데요. 이달 말, 이에 따른 재선거가 치뤄질 예정입니다. 보도에 차현돈 기자입니다.

◀ V  C  R ▶
작년 12월, 안성캠퍼스에서 총학생회 당선자가 사퇴하였습니다. 당시 당선캠프였던 <우리> 총학생회 측의 잘못된 선거운동 자료가 문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 I  N  T ▶
성훈제 / 총학생회장 당선자

조금 더 큰 뜻을 이루기위해 저와 부후보 김은진은 이자리에서 사퇴를 결심하겠습니다.

◀ V  C  R ▶
그래서 현재 임기를 시행하고 있어야 할 총학생회는 공석으로 남아있습니다. 오는 20일과 21일에 총학생회 재선거가 치뤄질 예정입니다. 선거운동은 11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고, 유권자는 20일과 21일에 각 단과대에 위치한 투표소에서 투표하면 됩니다. 투표는 21일 5시 30분에 마감될 예정이며, 결과는 당일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 V  C  R ▶
학교 측과 공동중앙선거관리위원회 측은, 선거관리위원장이 공동으로 임명된 만큼 작년 선거보다 더욱 공평하고 성공적인 선거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든 이의 바람대로 선거가 성공적으로 끝나 당선자가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UBS 차현돈입니다.

 

◀ A  N  C ▶
다음으로 단신뉴스 입니다.

◀ V  C  R ▶
<지난 5일 일본악극 만요가쿠 행사 열려> 본교 일본연구소에서 동아시아 한중일 문화교류를 위해, 지난 5일 아트센터에서 일본악극 만요가쿠를 진행했습니다. 이 창작연극공연은, 일본의 여배우 마츠자카 케이코씨와 중요 무형문화재 지정 보유자인 교겐시 노무라만조 등 20명의 일본인 전문가와, 한국의 본교 일어일문학과 학생들이 함께 했습니다.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문화교류와 소통을 위한 친구맺기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을 안내합니다. 모집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15일 오후 5시까지이며,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본교 재학생 및 유학생들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송국 UBS 58기 수습요원 모집> 본교 방송국 UBS에서 58기 수습요원을 모집합니다. UBS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 개발과, 우수한 오디오 방송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SNS를 활용해 학우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신입생들은, 오는 25일까지 지원서를 다운받아 직접 또는 온라인으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글로벌 리더쉽 준비반 신입반원 모집> 본교 글로벌 리더쉽 준비반 모집을 안내합니다. 입반혜택으로는 모의 UN회의 본교 대표단 우선선발, 어학 강의 및 세미나실 지원 등이 있으며, 오는 11일까지 서류접수가 진행됩니다.

<언론고시반 언필제 신입반원 모집> 언론고시반 언필제에서 신입반원을 모집합니다. 언필제에 관심이 있는 본교 재학생, 졸업생, 대학원생들은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서류를 제출하기 바랍니다.

<제 58차 심폐소생술 교육 참가자 모집> 제 58차 일반인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대한심폐소생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V  C  R ▶ [2013 개강인사]
이용구 / 중앙대학교 제 14대 총장

중앙대학교 학생 여러분, 반갑습니다. 총장입니다. 그동안 개인적으로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대학을 다니던 1970년대에는, 중앙대학교는 최소한 연·고대에 버금가는 우리나라 최고의 명문사학이었습니다. 자, 이제 (개교) 100주년이 5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가 100주년이 되는 2018년에는 그동안 우리가 심혈을 기울여 세운 <CAU2018+> 계획을 완성하여, 명실상부하게 그러한 명문대학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최선을 다해보죠. 저도 견마지로의 마음으로 앞장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 여러분, 희망과 꿈을 가지고 저와 같이 동참해서 우리 학교 발전에 같이 나아갑시다. 사람이 살아가며 국적을 바꿀 수는 있지만, 학적은 절대로 못 바꿉니다. 여러분, 자긍심을 가지고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학업에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V  C  R ▶ [2013 개강인사]
이재욱 / 서울캠퍼스 55대 총학생회장

중앙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서울캠퍼스 총학생회장 이재욱입니다. 2013년, 신학년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시 학교를 찾은 재학생 여러분, 그리고 새로 발딛은 새내기 여러분, 모두 안녕하십니까. 2013년, 모두가 뜻하시는 것을 이루는 건승하는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여러분을 위해 한 해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  N  C ▶
이상으로 UBS 중앙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중대방송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