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s://165.194.110.22/contents/VOD/121/보도부/3t/0313.wmv

◀ A N C ▶

안녕하십니까 UBS뉴스 한빛누리입니다.

지난 9일 총학생회와 V원정대 봉사단이 함께한 도시락데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날 많은 학우들이 참여해 도시락을 먹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이종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V C R ▶

지난 9일, 서라벌홀 앞에 위치한 해방광장에서 도시락데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 행사는 카우V총학생회와 V원정대 대학생 자원봉사단이 함께 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밥을 제대로 먹지 못하는 학우들을 위해 기획된 행사입니다.

◀ I N T ▶

임나연 / 도시락데이 프로젝트 매니저

‘우리가 너희를 먹일테니, 너희는 민족을 먹여라’ 라는 모토를 가지고 전국에 있는 캠퍼스를 다니면서 매 캠퍼스마다 700명의 학우들에게 고기반, 밥반, 저희 사랑과 희망이 담긴 도시락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희 도시락은 1000원에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신개념 도네이션 캠페인으로서 1000원 이상을 내시면 그것이 또 다른 학우의 식사나 장학금으로 전달되는 도네이션 캠페인입니다.

김상민 / 브이원정대 대표

오늘 여러분께 나눠드리는 도시락은 여러분들이 불쌍해서, 여러분들이 어려워서의 차원을 넘어서서 사회 어딘가에 여러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라는 마음을 전달하는 그런 마음으로 찾아왔어요.

 ◀ V C R ▶

기부금 천원으로 이루어지는 신개념 기부행사에 학우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 I N T ▶

김용기 / 기계공학과 06

대학생들에게 꿈을 준다는 취지는 좋은 것 같고 솔직히 사회가 요즘 많이 어렵고, 취업도 어렵잖아요, 그런 상황에서 기부금 약간만 내고 상대방이나 대학생들에게 음식을 제공한다는게 뜻깊고 좋은 행사인 것 같습니다.

 

◀ V C R ▶

행사에는 가수 김장훈씨가 함께했습니다. 이날 도시락은 700명의 학우들에게 나누어졌습니다.

UBS 이종석입니다.

저작권자 © 중대방송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